우여곡절 많은 아이폰 개통기 (KT 고객센터)

# 1. 아이폰 구입

어쩌다보니 팔자에도 없는 아이폰을 구매하게 됐다.

채권료나 가입비, USIM비를 제외하고는 요금제 및 할부금은 거의 정액으로 팔리고 있는데,

우연한 기회를 잡아서 할부금이 거의 없는 상태로 가입할 수 있었다.

채권료만 3만원 내고, 가입비는 KT 해지한지 2년이 지나지 않아서 없고.. USIM도 기존 걸 썼다.

여기서 잠깐..

아이폰 전용 USIM 카드라는 것이 있다고 한다.

기존 USIM 쓴다고 얘기했는데, 대리점에서 전용 USIM 써야한다고 무조건 신청해서 보내버렸다.

그런데 그건 사실이 아니었다.

가끔 USIM을 인식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아이폰 버그(?) 같은 거고.. 몇 번 시도하다보면 된다.

KT에 직접 문의해 본 결과, 아이폰 전용 USIM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기존 USIM을 써도 되고, 기능상 차이는 전혀 없다고 한다.

(디자인만 다른 아이폰 전용 유심… 뭐가 전용인거지?)

# 2. 개통 안됨

여튼 그래서, 새로온 USIM은 우체국 택배 착불로 돌려보내고.. KT 개통센터에 연락해서 기존 유심 번호를 알려줬다.

그런데, SKT 꺼는 해지처리되서 통화불능인데.. KT에서는 계속 개통이 안됐다.

기다려보라느니.. 좀 있으면 된다느니.. 이렇게 전화한 게 한 30분 되나..

결국 연말을 맞이하여 그 분들은 모두 퇴근하셨고-

12월 31일.. 나는 연말 약속은 커녕(미아될까봐--), 짜장면도 시켜먹지 못하고(전화가 없으니--) 집에 있었다.

결국 12월 31일.. 눈오는데.. 완전 추운데.. 밤 11시.. 집앞 공중전화로..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솔직히 아가씨가 완전 친절하긴 했다. (그 분 찾아서 칭찬합시다 같은 거 추천해주고 싶다)

하지만!! 컴플레인을 걸 때에는 확실하게 해야한다는 걸.. 경험상 알고 있는 난, 좀 몰아부쳤다..-– (죄송)

결국 USIM 카드 번호가 잘못 입력되어 있댄다.. 이런 됀장.. 그리고 권한이 없어서.. 1월 2일에 처리해준댄다..

# 3. 결국 개통

개통됐다. 덕분에 연휴고 연말이고 연초고 다 날렸다.

눈 엄청오는데 추위에 벌벌 떨면서 집에 있는 동전 긁어와서 공중전화로 문의했다..-

강경하게 컴플레인을 걸었더니, 결국 죄송하다고.. 한달에 30분씩 석달간 무료통화를 준다고 한다.

그러면서, 대리점 잘못으로 떠넘긴다.. (저희는 대리점 서류만 보고 했기 때문에 실수가 생긴 것 같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USIM 기록은 내가 개통센터로 전화를 했었다. 괘씸하다. 30분으로 안되겠다고 했다.

결국 3일 있다가 다시 연락 왔는데, 한달에 1시간씩 석달간 무료통화를 준댄다.

오케이 했다.

솔직히 아이폰 무료통화 200분이다. 전화를 잘 안 쓰는 나로선 저것도 남을건데, 60분이 더 생겼다.

어쩌면 다 쓰지 못하고 버릴 수도 있겠다만, 결국 KT에게 어떻게든 복수(?)를 하고 싶었던거다.

# 4. 퓨어메이트 (KT와는 반대 사례)

아이폰 케이스가 너무 비싸다.

거기다가 애플은 디자인으로 먹어주는데, 굳이 케이스로 가리는 게 좀 아이러니하다-

그래도 소심한지라.. 긁히는 것은 싫었는데.. 클로시스라고.. 퓨어메이트에서 나오는 바디보호필름이 있었다.

바디보호필름 + 액정보호필름 = 23000 원이라는 착한 가격이다. (원래 비싼 브랜드다.. 퀄리티도 좋다^^)

내가 붙이다가 실수할 것을 우려해서, 용산까지 직접 찾아갔다.

약간 얼룩덜룩(공기방울)했지만, 경험상(예전 핸폰, 노트북, MP3, 디카) 몇일 지나면 없어지는 걸 알고 있었다.

그런데, 1주일이 넘도록 지났지만.. 안 없어진다. 좀 찜찜하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글남겼다. 어쩔수 없긴 하지만 좀 기분이 안 좋다고 살짝 컴플레인 걸어본다고…

근데 다음날인가? 바로 전화가 왔다.

하지만 오프라인 구매라.. 구매자 정보가 확인되지 않아서.. 용산으로 오면 확인 후에 바로 새것으로 붙여준댄다.

하지만, 용산에는 안 갈 생각이다.

쓰는 데 크게 문제도 없고, 분당에서 용산 갈라면.. 1시간 넘게 걸린다-

이것이 바로 AS라는 거고.. 서비스라는 거다.. 라는 생각에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졌다.

KT야 좀 보고 배우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