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메일을 한 통 받았다.
예전에는 기존 가입 고객은 가입 당시의 약관을 따르고, 이후 가입자에 대해서만 새 약관을 적용했던 것 같은데..
언젠가부터 이동통신사고, 신용카드사고.. 자기들 원하는대로 약관을 막 바꾼다..
난 떳떳하게 연회비도 내고 카드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건 뭐지.. “연”회비를 냈으면 적어도 “1년”은 해당 약관을 유지해야 되는 것 아닌가..
(다시 보니 12월부터 약관 변경 적용이란다.
그래도 가입당시 약관을 보니 카드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적용된다고 나와있는데..-ㅅ-)
그냥 “약관 변경한다” 이러면 감이 오지 않는 소비자들도..
저렇게 생각하면 얼마나 말도 안되는 요구인지 알 수 있을 거다.
카드사에서 잘못한 일종의 위약이니.. 내가 떳떳하게 위약금을 받을 수 있는 케이스 아닌가..
(당연히 우리 나라에선 안 되겠지만, 법의 나라 미국이면 가능하지 않을까…-ㅅ-)
거기다가 저 카드를 보고 3년이란 기간을 KT에 노예계약까지 했는데,
이런 경우 롯데카드에서 메가패스 위약금까지 물어줘야 되는 것 아닌가..
훗.. 너무도 비합리적인 세상 속에서 합리적으로 사고하며 사는 것도 참 힘들다..
그냥 비합리의 물결 속에서 넋 놓고 사는 게 편할 것을…
일단 소비자보호원에 전화하여 계약기간동안 계속사용하겠다(카드사용금액에 상관없이 5천원할인)는 저의 주장이 타당하다면서 소비자상담요청서 작성해서 보내라고 하는군요. 저는 일단 접수합니다.
헛.. 그게 가능한가요?
소보원도..생각보다 돈 안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던
옛날 경험이 있어서.. 불합리한 조치인 줄 알면서도,
휴.. 대한민국이 그렇지,뭐.. 하는 생각으로 넘기려고 했는데.
저도 좀 자세히 알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같은 상황입니다. 이거 따질라고 계약서며 자료들 모으고 있습니다.
모두 힘을 합쳐야 할 때 입니다.
참 어처구니가 없네요.. 이런 일방적 통보라니
이거 완전 사기 수준 아닙니까?.. 욕이 절로 나오네요.
완전 억울하죠.. 막말로.. 우리 개인 신용정보는
벌써 자회사나 혹은 어디론가 다 팔려나갔죠..
다 써먹었으니 입 닦겠다는 느낌-ㅅ-
방금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하고 왔습니다
저도 소보원에 탄원서 넣었더니, 자기 관할 아니라고
금융감독원에 문의하래서.. 그 쪽에 문의 넣었더니..
미리 통보만 하면, 정당하다네요.. -ㅅ-
저도 E-Mail로 받고 황당해서 따졌는데 – 결국 혜택 안주겠다는 소리 같습니다.
아래 URL로 접속하시면 제가 모아 놓은 자료 확인 가능 합니다.
http://lsw2000.springnote.com/pages/1493354
분명 이전 가입자에게는 유효기간동안 조건없이 할인 이라고 되어 있다는 것이죠. 약관도 약관이지만 – 추가적으로 규정한 사항이므로 이런 것은 맘데로 바꿀 수 없는게 상식같은데 말이죠 ㅠ.ㅠ
솔직히.. 딴 거 할인도 없이 메가패스만 할인되는건데..
30만원 써야되면, 차라리 딴 거 실적 올려서 할인받는 게 나을 듯..-ㅅ-
소보원이랑 금감원에 문의해봤는데.. 뾰족한 수가 없대서 더 짜증나요;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회..-ㅅ-
기존 발급자들은 카드유효기간까지 5천원 할인해준다네요 사용실적없어두..근디 오늘 청구금액을 보니 5천원 할인이 없네요…당장 메가패스 전화했더니..담달에 차감청구한다더라고요…이건 안챙기면 막달(해지하는달)은 매가패스에서 먹을거 같은데요~